본문바로가기

책읽는 사람이 행복합니다.

검색

제   목   <아침독서신문>을 스마트폰으로 만나세요 - '행복한독서' 안드로이드 앱 출시
글쓴이   webmaster[웹지기] 작성일   2014-06-24 조회수   8881
첨   부   크기변환_(웹용)행복한독서아이콘.gif (크기 : 8KB   다운 : 726)
  크기변환_(웹용)행복한독서앱일러스트(.gif (크기 : 53KB   다운 : 917)
  앱메뉴설명2.jpg (크기 : 1MB   다운 : 995)
  앱_행복한독서 1.2_매뉴얼.pdf (크기 : 1MB   다운 : 374)
  행복한독서안드로이드앱보도자료.hwp (크기 : 5MB   다운 : 151)
클릭하면 원본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원본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원본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행복한아침독서, ‘행복한독서’ 안드로이드 앱 출시
『책둥이』 『초등아침독서』 『중고등아침독서』『작은도서관신문』 무료 제공


㈔행복한아침독서가 독서교육에 도움을 주고 책 읽는 문화 활성화를 위해 발간하는 모든 매체가 손바닥 안으로 쏙 들어왔다. ㈔행복한아침독서는 2011년 11월에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아이오에스(iOS)용으로 첫 선을 보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행복한독서’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앱을 출시하였다. ‘행복한독서’는 Play스토어에서 ‘행복한독서’ 앱을 내려받아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에 설치하면 된다.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사용 가능 - 종이 신문 그대로
이번 앱 출시는 단순히 아이오에스용 앱을 안드로이드용으로 변환한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기능을 대폭 추가하였다. 특히 아이오에스용에서는 포함되지 않았던 『작은도서관신문』 콘텐츠를 서비스에 포함시켰다.
‘행복한독서’ 안드로이드앱은 브랜드와 화면크기에 상관없이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이를 위해 화면크기와 해상도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는 반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기술을 사용하였다. 또한 신속한 데이터 접근과 효율적인 화면구성을 위해 평면(Flat) 디자인을 채택하여 성능 개선과 기기별 사용 호환성을 높였다.
‘행복한독서’는 ㈔행복한아침독서에서 발간하는 독서정보지 4종(『책둥이』 『초등아침독서』 『중고등아침독서』 『작은도서관신문』)을 창간호부터 최신호까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볼 수 있다. 특히 PDF파일 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종이 매체 형태 그대로 볼 수 있다. 제공되는 PDF파일은 원본 파일을 그대로 담아 화면을 크게 키워도 글자나 사진의 선명도가 유지된다. PDF파일로 보려면 스마트 기기에 PDF뷰어 앱을 설치해야 한다.

기사 스크랩과 SNS 공유 기능
‘행복한독서’는 모든 매체별로 호별 보기, 주요 기사 보기와 기사 검색, 기사 스크랩 기능을 갖고 있다. 마음에 드는 기사를 ‘나의기사’로 등록하면 쉽게 다시 볼 수 있고, 친구들과 같이 보고 싶은 콘텐츠는 SNS 공유기능을 통해 트위터와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으로 바로 보낼 수 있다. 또한 수시로 진행되는 ‘도서증정행사’에 대한 실시간 알림과 신청 기능, 자세한 기사 검색을 위한 검색조건 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기사보기의 경우 확대보기 기능을 제공하여 시력이 약하거나 불편한 사용자들을 배려하였다.
㈔행복한아침독서가 발간하는 매체들은 그동안 각급 교육기관과 도서관을 중심으로 배포되어 일반 독자들은 만나기가 쉽지 않았다. 교육기관에 무료로 보내는 것도 예산 관계상 한 부만 보내기 때문에 다수의 교사들이 보는 데 다소 한계가 있었다. ‘행복한독서’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기기를 통해 정보를 얻는 일반 사용자들을 위해 개발된 앱이다.

더 많은 독자와의 만남 기대
㈔행복한아침독서가 발간하는 매체들이 담고 있는 콘텐츠는 교사뿐만 아니라 책을 사랑하는 일반 개인들에게도 충분히 도움이 되는 내용이다. 좋은 책에 대한 정보가 듬뿍 실려있으므로 학생들의 사용도 적극 권하고 싶다. 스마트폰 국내 사용자의 90% 이상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앱 출시를 통해 더 많은 독자들과 쉽게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국내 독자뿐만 아니라 종이 신문을 보기 어려웠던 나라 밖 독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 점도 기대되는 측면이다.
‘행복한독서’는 매월 편집작업이 끝나는 대로 업데이트 되므로 종이 신문이 배달되기 전에 앱을 통해 미리 기사를 만날 수 있다. ‘행복한독서’는 독서운동을 목표로 만들어지는 매체이므로 이용자들에게 아무런 부담을 주지않고 무료로 제공된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책과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으로 알찬 정보를 채워갈 계획이다. ‘행복한독서’가 독서교육과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마당으로 자리매김하며, 우리 사회에 책 읽는 문화가 자리 잡는 데 작은 역할이라도 담당하기를 기대한다. 좀더 많은 이용자들이 ‘행복한독서’를 통해 책과 가까워지면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행복한독서’ 설치하기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패드)에 있는 구글 ‘Play스토어’ 실행
2. ‘앱’ 탭을 선택하고 검색창에 ‘행복한독서’ 입력
3. 검색결과 중 ‘행복한독서’를 찾아 ‘설치’를 누르고 실행

다양한 편의기능
▶기사 검색 : 창간호부터 최근호까지 검색조건을 설정해 기사에 대한 자세한 검색 가능
▶글꼴 확대, 축소 :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로 글꼴을 확대 또는 축소해서 기사를 읽을 수 있는 기능 제공
▶호별 보기 : 각 매체를 호별로 검색하여 전체기사를 볼 수 있고, PDF 파일로 종이매체 편집디자인 그대로 볼 수 있는 기능
▶나의기사 등록(스크랩) : 스크랩 하고 싶은 기사는 ‘나의기사등록’ 버튼을 눌러 저장하고, ‘나의기사’에서 편리하게 다시 읽을 수 있는 기능
▶SNS 공유 : 공유하고 싶은 기사는 기사보기 화면에서 공유버튼을 눌러 바로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올려 공유 가능
▶도서증정행사 알림, 신청 : 행복한아침독서가 진행하는 ‘도서증정행사’에 쉽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자동 행사 알림, 신청 기능)

아이오에스(아이폰, 아이패드)용 앱 업데이트 안내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행복한독서’ 아이오에스용 앱도 버전1.2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존 버전1.0 사용자들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며, 새로운 사용자들은 앱스토어(App Store)에서 ‘행복한독서’ 아이폰 앱 버전1.2를 내려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QR 코드로 쉽게 설치하세요!
스마트폰(패드)의 QR(Quick Response) 코드 리더앱으로 찍으시면
Play스토어의‘행복한독서’설치화면으로 바로 이동하여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행복한독서’에 대한 좀더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음글 >> '행복한독서' 앱에 대해 궁금한 사항에 대한 설명
 이전글 >> 2014 파주어린이책잔치에 놀러오세요(6월19일~22일)


로그인 후 댓글을 쓸수 있습니다.